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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이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가능하답니다.

 

발급 방법

다음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입니다.

 

발급 가능한 방법

  • 주민센터 방문
  • 무인민원발급기
  • 인터넷 발급
  • 모바일 어플 사용

 

발급 비용

  • 인터넷 발급 시 인증서와 프린트만 있으면 무료입니다.
  • 인터넷 발급 후 프린터로 발급 시 수수료는 없지만, 주민센터 방문 시 1통당 천원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
 

발급 가능한 사이트

  •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자격확인서는 팩스로 전송이 불가합니다.

 

자세한 발급 방법

  1.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.
  2. 로그인 인증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.
  3. 확인서 발급 맞춤 메뉴에서 ‘자격득실확인서발급’을 클릭합니다.
  4. 조회하기에서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고 조회조건을 설정한 후 ‘조회’를 클릭합니다.
  5. 내역 확인 후 ‘프린터발급’을 클릭하여 PDF파일로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

 

추가 정보

  • 자격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내역도 발급 가능합니다. 단, 프린터 발급만 가능합니다.
  •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는 다른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 

주의사항

  •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로 구분되며,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
  •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공단에 전화, 방문, 모바일 앱,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출력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.
  • 건강보험료 환급은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간의 자동이체 오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, 공단에 문의하여 확인하고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간편한 인터넷 발급 방법을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, 공단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며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. 또한, 건강보험료 환급이 필요한 경우에도 공단에 문의하여 확인하고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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