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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케이티엑스 취소 수수료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. 여행이나 출장 등 다양한 이유로 예매를 취소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여러분의 여행 일정을 보다 원활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케이티엑스 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숙지해야 할 정보이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승차권 구매/환불/분실 - 레츠코레일

 

자동취소, 취소, 반환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.

 

자동취소

  • 열차 출발 전에 승차권 결제만 하고 발권하지 않은 경우, 출발 후 15%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.

 

취소

  • 예약 및 결제까지 한 티켓을 직접 취소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.

 

반환

  • 발권된 승차권을 이용하지 못할 경우 운임 환불을 신청하는 것입니다.

 

일반승차권

종류

반환 수수료

최저반환수수료

400원 (반환수수료가 400원 미만일 경우 최저반환수수료 적용)

인터넷(앱, ARS) 이용시

태풍, 홍수 등 천재지변으로 승차 불가능한 경우: 승차일로부터 1년 내에 증명서 제출 시 50% 수수료 제외 금액 반환 가능

 

일반승차권 (역에서)

  • 출발시간 전까지 홈페이지, 코래일톡에서 반환 가능
  • 출발 후는 역에서만 반환 가능하며, 도착시간 이후 반환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반환시점에 따라 반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.

 

단체

  • 인터넷(앱, ARS) 이용시와 역 이용시의 수수료 정보가 제공됩니다.

 

케이티엑스 승차권 반환 방법

  • 역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출발 24시간 전부터 철도고객센터(1544-7788, 1588-7788), 홈페이지, 코레일톡+에서 반환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• 전화 반환은 6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며, 운영시간 외에는 ARS(1544-1188)로 가능합니다.
  • 승차일로부터 1년 내에 케이티엑스 역에 승차권 제출 시 반환수수료 제외 금액 반환 가능합니다.

 

분실 시

  • 승차권 분실 시 운송, 변경, 반환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다만, 회원번호나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에는 재발급 및 미사용 확인 후 금액 반환이 가능합니다.
  • 케이티엑스에서의 취소 및 반환 수수료는 다양한 경우에 따라 발생합니다.
  • 자동취소, 일반 취소, 반환, 그리고 분실 시의 상황에 대비하여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반환 방법 및 관련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상으로 케이티엑스 취소 수수료 에 대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.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케이티엑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
 

승차권 구매/환불/분실

 

항목

내용

자동취소 수수료

출발 후 15% 발생

최저반환수수료

400원 (400원 미만일 경우 적용)

천재지변 시 반환

승차일로부터 1년 내 증명서 제출 시 50% 제외

역에서 반환

출발 전 홈페이지, 코래일톡 / 출발 후 역에서 가능

반환 방법

철도고객센터, 홈페이지, 코레일톡+, ARS 이용 가능

분실 시

운송, 변경, 반환 불가 / 회원번호, 신용카드로 구매 시 재발급 가능

 

 

승차권 구매/환불/분실

 

마지막으로, 케이티엑스 에서의 취소와 반환 수수료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부과되며, 자동취소, 일반 취소, 반환 그리고 분실 시의 상황에 대비하여 사전에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. 반환 방법과 관련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케이티엑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승차권 구매/환불/분실 - 레츠코레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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