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제로페이 는 대한민국에서 도입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,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. 가맹점에서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,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, 소상공인들은 제로페이 를 통해 카드 결제 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으며, 고객들은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. 이 글에서는 제로페이 결제취소 와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자주묻는질문 -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

 

제로페이 결제취소 안내

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불

  •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미사용한 경우, 구매 완료 후 7일 이내에 전액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.
  • 환불 처리는 2~3영업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.
  • 이미 사용한 상품권의 남은 잔액은 충전 후 1회까지만 환불 가능하며, 잔액 환불 후 결제 취소로 돌아온 잔액은 환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법인 선물은 미사용 환불이 불가능하며, 캐시백 상품권의 적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.
  • 비플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환불 신청은 '비플 제로페이 앱'을 통해 가능하며, 환불 방식은 계좌 입금입니다.
  • 환불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:
    1. 비플제로페이 앱 실행.
    2. 메인 화면에서 '모바일상품권 구입&결제' 선택.
    3. 우측 하단 '더보기' 선택.
    4. '상품권 환불' 선택.
    5. '환불 가능 금액' 확인 후 '환불하기' 선택.
    6. 구매 및 환불 정보 확인 후 '환불하기' 선택.
    7. 환불 계좌 확인 후 '환불하기' 선택.
  • 환불 처리는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에 완료됩니다.

 

모바일 상품권 결제 취소 및 환불

  • 모바일 상품권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제로페이 앱에서 진행할 수 없으며, 가맹점을 방문하여 취소를 신청해야 합니다.
  • 결제 취소 신청 시 가맹점에서 결제한 내용에 대한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.
  • 모바일 상품권의 환불 기준은 상품권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.
  • 환불 및 잔액 인출은 요청 후 2~3일 이내에 계좌로 입금됩니다.

 

제로페이 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고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7일 이내에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, 이미 사용한 상품권의 남은 잔액은 한 번만 환불 가능합니다. 모바일 상품권 결제 취소 및 환불은 가맹점을 방문하여 처리해야 하며, 환불 처리는 2~3일 이내에 완료됩니다.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제로페이 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.

내용

상세 정보

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불

- 구매 완료 후 7일 이내에 전액 환불 가능- 환불 처리는 2~3영업일 이내

이미 사용한 상품권 남은 잔액 환불

- 충전 후 1회까지만 가능- 결제 취소로 돌아온 잔액은 환불 불가능

법인 선물과 캐시백 상품권 환불

- 법인 선물은 미사용 환불 불가능- 캐시백 상품권 적립금은 환불 불가능

비플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환불 신청 방법

- '비플제로페이 앱'을 통해 가능- 환불 방식은 계좌 입금

모바일 상품권 결제 취소 및 환불

- 제로페이 앱에서 진행 불가능- 가맹점 방문하여 처리 필요

환불 처리 시간

- 요청 후 2~3일 이내에 계좌로 입금

 

 

자주묻는질문 -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

댓글